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2년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0
33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2년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 경과원, 오는 3월 25일, 29일 ‘2022년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 글로벌,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이해 및 플랫폼 소개 등 크라우드 펀딩 궁금증 해소

○ 2022년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지원사업도 함께 추진… 4월 6일까지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내 창업기업의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위해 ‘2022년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3월 25일(글로벌), 3월 29일(증권형) 2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리워드형)ㆍ증권형 크라우드 펀딩(투자형)을 처음 접하는 도내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펀딩 유형별 특징을 소개하고 플랫폼별 적합한 제품, 서비스 및 성공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와 경과원은 지난해부터 도내 창업기업의 민간 투자금 확보와 효과적인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설명회를 통해 참여기업의 사업신청 허들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투자자들에게 펀딩의 대가로 지분을 제공하는 ‘증권형(투자형)’ 10개사, 제품 등을 제공하는 ‘후원형(리워드형)’ 30개사, ‘글로벌(리워드형)’ 10개사 총 50개사를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등록을 위한 중개수수료, 동영상 및 펀딩페이지 제작비, 광고비 등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특히, ‘증권형’ 10개사 중 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최대 5,000만 원 이내에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2년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와 지원사업은 도내 7년 미만 기술 기반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원사업은 오는 4월 6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해 해당 사업을 통해 36개사를 지원, 투자자 1,062명을 모집해 18억5,500만 원의 펀딩 실적을 기록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크라우드 펀딩방식은 자금조달 및 시장진입을 희망하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들에게 효과적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들이 미래의 투자자들과 만날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및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공고문 또는 경과원 창업육성팀(031-259-64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