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생활문화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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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생활문화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안녕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은 삶의 터전인 지역에서 주민들이 문화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가치 창출을 위하여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균등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지역에서의 ‘생활문화’를 통해 주체적으로 문화를 향유하고, 문화로 관계를 형성하면서 문화자생력을 높이는 것을 기대합니다.

이에, 지역문화진흥원에서는 생활문화 브랜드 개발을 위해 전국민 대상으로 브랜드 아이디어(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생활문화: 지역주민이 문화적 욕구충족을 위하여 자발적이거나 일상적으로 참여하여 행하는 유형·무형의 문화적 활동을 말한다. (지역문화진흥법 제2조 2항)

❍ 공모주제: 생활문화 브랜드 아이디어(네이밍)
❍ 공모기간: 2021년 10월 27일(수) ~ 11월 10일(수) 24:00 / 14일
❍ 응모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단체)
❍ 응모방법: 국민생각함(https://bit.ly/3nurWwJ) 또는 네이버오피스 중 택1
❍ 평가기준
– 생활문화 특징(자발성, 주체성, 일상성)을 담은 상징적이고 대중적인 메시지
– 부르기 쉬우며 향후 브랜드 이미지(BI)개발 등을 고려한 메시지
– 긍정적이고 쉽게 떠올릴 수 있는 한글표현
(캠페인성 문구, 간결한 표현 등 자유로운 형식)
❍ 시상내역

대상(1등)
1명/팀 200만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2등)
1명/팀 100만원 지역문화진흥원 원장상
우수상(3등)
3명/팀 30만원

❍ 문의전화
– 주최: (재)지역문화진흥원 생활문화팀 안현경(02-2623-3107)
– 공모대행사: ㈜매스씨앤지 김경민 팀장(02-6429-3813)
❍ 공모전 자세히 보기: http://www.rcda.or.kr

*자료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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