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을 위한 ‘하반기 방역교육’ 실시

0
13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 2차 상반기 교육에 이어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2021년 하반기 수산생물 방역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수산생물 양식을 위해 신고, 면허 또는 허가를 받은 수산생물양식자 ▲수(水)면적 1,000㎡ 이상의 상업적 목적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살아있는 수산생물을 전시·판매하는 운영자 ▲낚시터 업 허가를 받은 자이며 해당업종 종사자도 포함된다.

대상자는 2년마다 1회 이상 최소 6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과목은 수산생물방역 기초, 수산생물질병의 이해와 건강한 수산물 생산, 수산생물질병 관리법의 이해와 방역조치 등 3과목이며 수산물 안전관리 교육도 병행한다.

3차 교육은 10월 22일에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10월 14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4차 교육은 11~12월 중 대면 교육으로 예정돼 있으며 코로나 방역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사전 교육 신청자에게는 수강링크(ZOOM어플리케이션)와 교육 자료를 별도로 보내며, 신청 방법은 대상자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릴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7)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상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수산생물 방역교육은 수산질병관리법에 따른 의무교육이라 미 참석시 수산 관련 지원 사업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소는 지난 2011년부터 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10년 간 2,77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자료제공 :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