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재원-중국 산둥행정학원, 친환경 정책 역량 강화 위한 온라인 세미나 개최

0
26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중국 산둥행정학원이 11월 1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탄소배출량 감소와 친환경 경제발전 방안을 찾기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는 ‘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한 추진 방향 및 실천’과 ‘친환경 경제발전 정책’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각 지방 정부의 우수 정책과 사례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덕희 경기도인재개발원장과 쉬원(徐聞) 산둥행정학원 상무부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도에서는 최혜민 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이 ‘경기도 탄소중립 추진 방향’을, 이양주 경기연구원 생태환경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 뉴그린딜(New Green Deal) 정책 방향’을 발표한다.

산둥성에서는 둥더리(董德利) 행정학원 신에너지연구원 교수가 ‘산둥성의 탄소중립제 정책과 미래 전망’에 대해, 왕진성(王金勝) 사회생태문명교연부 부교수가 ‘산둥성 경제의 친환경 전환 추진 방향과 전망’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후 이양주 선임연구위원 진행으로 두 발표 주제에 관한 양측 발표자 간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한중 순차통역이 제공된다. 유튜브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산둥행정학원 온라인 세미나’를 검색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산둥행정학원은 지속적인 비대면 교류연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하의 한중 교류협력 모델과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올해 5월에는 ‘경기도·산둥성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등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자료제공 : 경기도청 교육지원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